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6-03 12:04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수목이의 내돈내산 리뷰 라이프

토스 알뜰폰 요금제 바꾸기ㅡ2. 통신비 5개월동안 공짜!_1시간 전에 개통한 따끈따끈한 후기 본문

돈에 관한 것들/정보&지식

토스 알뜰폰 요금제 바꾸기ㅡ2. 통신비 5개월동안 공짜!_1시간 전에 개통한 따끈따끈한 후기

수목찡 2023. 6. 2. 18:44
728x90
반응형

이틀 전인 수요일,
5월 31일에
토스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했었다
https://amoena83.tistory.com/m/498

토스 알뜰폰 요금제 바꾸기ㅡ1.신청

통신비가 나가는 편이라 요금제를 바꿀까 말까 고민하던 중에 어제 베라 가서 포인트를 사용하려다가 내가 vip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럼 이걸 유지해서 뭐하나 하는 생각에 바로 다음날인

amoena83.tistory.com

원래 통신비 0원 이벤트때문에 한 거 였는데
기한이 5월 31일까지였다
근데 개통을 그 당일날 했어야 하는데
퀵배송이 불가해서
택배로 받느라고 0원은 물건너 갔구나~
하고 마음 비우고 택배를 기다리던 중

토스 모바일에서 드디어 유심이 도착!
유심 핀도 함께 들어 있어 다행이었다
사실 유심을 사서 개통하는
이런 알뜰폰 개통은 처음 해서

잘 할 수 있을까 걱정했었지만
결과적으로 너무너무 쉬웠다

개봉하니 왼쪽엔 개통 방법
오른쪽엔 파란 토스 유심이 들어 있었다

qr코드로 접속해도 되지만
나는 토스 앱에서
전체ㅡ토스모바일 휴대폰 요금제
ㅡ개통하기
순으로 눌러서 개통을 했다

ㅋㅋ
나처럼 택배 배송을 받았다면
확인을 눌러주고

유심이 배송중이라는 이 메뉴에서
아래 유심 받았다면 개통하기
를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유심카드의 왼쪽 위에 적힌
숫자 8자리를 입력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촬영 인식시키거나
직접 유심 번호를 입력해주면 된다

완료하면
배송 완료도 확인 되서
문자가 온다

다음 번호 해지를 위해
먼저 기존 통신사의 위약금 등을
조회한다

이러면 여러 안내 문자가 오는데
현재 까지쓴 요금 납부 문자도 온다

그 후 나는 kt라서
kt 번호이동 센터(1588-2935)가
다이얼에 찍히고
통화를 누른 후
내 핸드폰 번호ㅡ생년월일ㅡ#1
을 눌러주면
번호이동 완료다

동의 해주고

다음으로 요금 낼
통장 또는 카드를 선택한다
나는 카드로 했다

개통을 위한 마지막 단계
와이파이를 연결하자

나는 집에서 하는 중이어서
당연히 와이파이 연결중이라
바로 진행

개통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1ㅡ2분 기다리면
개통이 완료됐다는 메세지가 뜬다

여기까지 유심 교체 안하고
핸드폰만으로 할 수 있고
이제부터가 배송된 유심을
끼우는 과정이다

친절하게도
방밥을 시각적으로 잘 알려준다
어르신들도 잘 할 수 있을듯

설명에 따라 나도 유심을 제거했다
위쪽 회색이 내 기존 유심
이래가 토스 새 유심이다

이제 새로운 유심을 넣어준다
내껀 유심 크기가 작아서 제일 작게
한 번 더 뜯어주고
꽂아주니 파란색이 뒤로 가는 모습이다

이제 핸드폰을 껐다 켜기만 하면 되는데
내 폰의 경우 바로 저 메세지가 뜨면서
자동으로 껐다 켜졌다

켜지자 마자
토스 알뜰폰의 망인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메세지가 오고
유플에서 쓸 수 있는 채팅 플러스 앱도
사용 가능하다고 안내가 온다

개통 축하한다는 문자와 함께
토스 모바일 요금제에 들어가 봤는데

아니?
5월 지나서 했는데도 통신비 0원?
오오오오

야호
통신비 0원이다
첫 가입이라서 그런지
5개월 무료로 해줬다

31일 지나 배송되서
기회를 놓친게 아까웠는데 너무 기분 좋다

근데 아니더라도
요금 자체가
기존에 쓰던 데이터온톡 요금제의
반값이라 그럭저럭 만족했을거 같다

kt쓰면서 전화가 계속 안터져서
기계문제인가 했는데
시험삼아 전화해보니까 너무 잘 들린다고

진작 바꿀 걸 그랬다

kt오래썼지만 요금제가 낮아서
vip가 아니라 할인 되는 것도 없고
포인트 쓸 수 있는 곳은 한정적이고
가격도 비싼 편인데다
의정부역 근처의 kt대리점에서
유심 바꾸러 갔을때
그냥 핸드폰 좀 하나 새로 사세요
하며 짜증 팍팍내며 꼽주던
폰팔이때문에 더 정이 떨어졌던 것 같다

암튼 기분 좋게 잘 써야지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