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9-23 14:49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수목이의 내돈내산 리뷰 라이프

LG DIOS 김치 냉장고 스탠드형 k337s11 본문

상품 리뷰류/생활품

LG DIOS 김치 냉장고 스탠드형 k337s11

수목찡 2019. 4. 4. 16:38
728x90
반응형

바로 이 전 글에서 lg 디오스 냉장고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어요. 무릇 가전제품이란 비용도 그렇고 한 번에 살 때 같이 사는게 좋다 보니, 디오스 냉장고를 살 때 김치 냉장고도 함께 구매를 했어요

원래 임시 냉장고가 있던 자리에 이렇게 새 김치 냉장고가 놓이게 됐어요. 냉장고만큼 김치냉장고도 오래됐다 보니 이런 요즘의 형태가 참 낯서네요. 가로로 평평한게 아니라 세로로 길쭉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에요. 은색 빛이 나는데 전면부 부분이 일반 메탈이라 하네요.
 이 곳엔 김치뿐만 아니라구입김치, 야채/과일, 육류/생선와 쌀/잡곡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은 2등급이라 높은 편이에요
일년에 2만 3천원 정도 나온다네요

전체적인 부분을 좀 더 가까이에서 다시 보면, 오른쪽 위에 써 있듯이 마찬가지로 엘지 디오스의 냉장고 이고 문은 총 3개나 되네요. 문마다 공간이 있으니 3도어/3룸이기도 하구요. 살짝 곡면이에요
 가운데에는 매직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어요. 핸드폰처럼 손으로 터치하면 불이 들어오면서 각종 기능을 선택 할 수 있어요. 
 전체 용량은 327 ℓ입니다. 디오스 냉장고에 비해 절반 정도 된다 할 수 있겠네요. 냉장뿐만 아니라 냉동도 1칸 정도는 있어요. 냉장 + 냉동 (1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터치 스크린에는 여러 기능들이 있다는 걸 알 수 있고 선택할 수 있어요.
 리니어 컴프레서를 가지고 있는 이 냉장고는 와이파이도 가능하구요. 쿨링 케어쿨링 센서라는 냉각 기능이 있고 칸마다 탈취가 가능해요. 어려울 것 없이 원터치로 가능합니다.
 안전/편의 기능으로 스마트 진단 유산균 인디케이터 (숙성시간 표시)라는 것도 있고 숙성은 <익힘 오래보관 맛지킴 김치 NEW 유산균 김치+>등이 있다고 하네요. 기능이 참 다양한 거 같아요.

문을 열때는 아래쪽 틈새를 잡고 여시면 됩니다.  겉으로 나와 있는 손잡이는 없지만 쉽게 열려요. 이 부분이 에지핸들인 것 같네요

가장 윗부분, 가장 긴 부분을 열어주면 이런 모습의 내부가 등장합니다. 김치통들이 빼곡히 2개씩 차지하고 있네요. 총 3칸이라 6개의 김치통을 넣을 수 있네요

다른 각도에서 보면 이런 모습이에요. 상칸의 경우 마치 냉장고를 열듯 열 수 있어요
 김치통들도 함께 오니 참 좋네요.  우선 이 안에 있는 김치통들을 모두 꺼내봤어요

김치 용기도 이렇게 포장이 되어 있는 상태로 묶여 있어서 따로 제거를 해줘야만 했어요. 윗 칸의 김치통은 6개지만 아래칸의 김치통까지 합치면 총 10개에요

윗 부분 랩같은 부분을 뜯어주고 나니

회색깔 스펀지 같은게 있는데 아마 완충용인 거 같습니다

뚜껑은 4부분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일단 다 풀아줘야 분리가 가능해요

그래서 뚜껑을 분리해 내고 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여기엔 일단 보관이 필요한 과일들을 넣어주었어요. 냉낭고에 넣은 모습은 맨 밑부분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아랫칸들입니다

아래칸들도 이렇게 외부에 손잡이 없는 엣지 핸들 형태에요. 검정색 부분에 손을 넣어 잡으시면 됩니다.
 기능적인 부분들도 함께 설명해 가자면 소비전력은 11.9 kW/월 정도이고 에너지 소비효율은 2등급으로 높은 편에 속해요

두 칸으로 되어 있는 아래칸중 위에 있는 칸을 먼저 열어 줬어요. 위에부터 상중하로 중칸이라고 해도 될 거 같네요
아랫칸의 김치통들은 바닥이 깊은 큰 김치통들을 보관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크기가 크다보니 2개씩만 들어가기도 하구요.
 이 김치냉장고의 경우 이렇게 상중하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칸마다 칸칸전원이라 경제적이고 전력 효율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아래칸입니다.  맨 아래인 만큼 크기도 크고 무겁기도 해요. 중칸과 마찬가지로 앞으로 서랍처럼 꺼내 열면 됩니다. 곡면이다보니 아랫부분이 휘어보이기도 하네요

마찬가지로 큰 용량의 많은 김치를 이렇게 보관 가능해요

마찬가지로 과일등을 넣어 준 윗부분도 함께 봐주면 이런 모습입니다.

다 봤으니 잘 닫아주었습니다. 냉장고와 마찬가지로 10년 무상보증이라 하니 10년은 거뜬할 것 같아요. 이런저런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 것도 참 좋고 튼튼하고 실용적인 김치냉장고 였네요

쿠팡에서는 같은 모델은 없고 대신 18년 가을 에 나온 더 최신식의 제품을 팔고 있네요. 용량 도 327리터로 같고 소지 전력 에너지 효율 같아요. 하지만 좀 더 최신 제품이라 좋으면 좋지 나쁘진 않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비슷한 모델 가격/상품정보+구매가능링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