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1-10 10:21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수목이의 내돈내산 리뷰 라이프

애드센스 검수 통과하기: 콘텐츠 불충분 방지 글쓰기 4 본문

블로그

애드센스 검수 통과하기: 콘텐츠 불충분 방지 글쓰기 4

수목찡 2017. 12. 8. 00:39
728x90
반응형

 어느덧 네 번째 글입니다. 그동안은 3개의 글에 걸쳐 사진부터 글까지 상세하고 방대한 설명을 해봤습니다. 지난 3개의 글들은 세분화되었긴 하지만, 결국 게시물의 내용 부분으로 하나로 묶을 수 있을 만큼 통일된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네 번 째 글은 그와는 조금 다르게 게시물의 내용과 구성에 관한 것이 아니라, 그 게시물들을 포함한 게시판과 블로그 등 전체적인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할 생각입니다.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승인 거절시 행동 양식 등에 관한 이야기들도 할 생각으로, 그동안 이어 온 '콘텐츠 불충분 방지를 위한 글쓰기'라는 글 자체를 마무리하게 되는 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하나씩 시작하겠습니다.

5. 카테고리

 먼저 카테고리에 관해서입니다. 지난 시간에 글은 일관되면서 적은 주제를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글이 포함되고 분류되는 카테고리 또한 마찬가지로 개수가 적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카테고리에 대한 조언으로는 최대한 그 수를 적게 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나로 할 수 있으면 하나로 하라는 말 역시 있었습니다.
 사실 글들을 모두 일관된 1,2개의 주제뿐으로 작성한 상태라면 굳이 이런 조언을 몰라도 카테고리 역시 그에 맞춰서 1,2개가 될 것이므로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카테고리는 물론 글의 종류에 관해서도 적게 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게 될 때 바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여러 가지의 카테고리를 만들고 글도 여러 가지 종류의 주제를 쓰게 되기 쉬워지는 것입니다. 또는 알고 있더라도 깜빡하고서, 먼저 여러 개의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면 글 역시 여러 종류가 되는 실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카테고리가 많으면 안 되는 이유는 아마 구글의 수집 로봇이 블로그가 어떤 무엇에 대해 다루고 있는지 판단을 해야 하는데, 카테고리가 많다 보면 이를 제대로 파악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항간에 사진이 많으면 역시 혼란을 주기 쉽다고도 하지만 지난 글에서 이미 밝혔듯이 사진은 크게 상관없다는 반박성이 글들을 적지 않게 보았기 때문에 블로그 중에서 수를 적게 해야 하는 것은 오직 이런 글의 종류의 관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처음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더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한두 개의 주제에만 집중하여 글을 작성하는 게 훨씬 더 쉽고 편하기도 하겠습니다. 그래도 정 세분화하여 분류를 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승인 전까지만 카테고리 하나에만 전부 글을 포함시켜 두었다가 승인 후에 여러 개 생성해서 분류하시도록 하면 됩니다.
 더불어 중요한 부분이 또 있습니다. 카테고리 수를 적게 하는 것 역시 지켜야 하는 중요한 부분이지만 빈 카테고리를 남겨두지 않는 것 역시 몹시 중요합니다. 아무 글도 없이 덩그러니 존재하고 있는 이러한 비어있는 카테고리는 아예 없애시거나 글을 채우도록 하셔야 합니다.  중요한 건 글의 수가 0으로 표시되는 메뉴가 있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나중에 사용할 생각이라면 이 항목을 비공개 처리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활성화시켜 글을 작성시키도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140)

6.검색

 글을 조건에 맞춰 제대로 쓰는 것은 검수 통과를 위해서 물론 중요합니다. 그러나 작성된 글들은 검수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검수 및 승인 후에는 결국 이 글들이 나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방문하게끔 해주는 요소이므로 이 글들이 잘 검색이 되는지를 신경 써야 합니다.
 확인을 할 때는 구글 내에서 검색이 잘 되는지를 봐야 하는데 오래 운영하다 보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잘 나타나게 되는 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았다면 어떤 조치를 취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블로그 내에 검색 메뉴를 추가하거나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검수시에 가산점이 되기도 하고 유입도 더욱 원활하게 잘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승인 신청 이전에 해야 하는 것들이었습니다. 까다롭고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한 거절을 방지하기 위해서 꼼꼼히 챙겨서 따라 하신 다음에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승인 신청 이후 >

 이제부터는 승인 신청을 했는데 거절당했을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7. 추가 작성

 그동안 이야기했던 것들을 전부 다 지켜서 했는데도 통과하지 못했다는 이메일을 받았다면, 동일한 주제의 글을 몇 개 더 추가로 작성합니다. 그리고 다시 신청을 하는데 또 한 번 거절을 당한다면 몇 개의 글을 추가로 작성한 뒤 신청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8. 계정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또다시 거절당하거나 검토 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진다면 마지막으로 봐야 하는 부분이 바로 계정 부분입니다.
  신청을 했던 계정에 실패가 2,3번 이상 누적되게 되면 그때부터 검수 기간이 심하게 길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어떤 이는 그대도 계속 기다리면서 게시물을 추가로 작성해 가다 보면 승인이 된다고도 하지만 잘못되면 그대로 검토가 끝나지 않은 채로 계속되는 상태가 될 위험도 있습니다. 아무런 소식이 없는 채로 기다리기만 하는 소위 '무한 검토'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그 계정으로 계속 신청을 하지 마시고, 연결되어 있는 계정을 없애거나 해지하고 다른 계정을 이용해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그대로인데도 승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9. 기타
 이 부분은 승인 신청 후에 대한 이야기인데, 원래는 쓰지 않으려다가 짧게 언급만 하겠습니다.
 만약 2차 승인까지 완료하게 되면 광고 단위를 발생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삽입하시도록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여기까지가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한 승인 거절을 예방 및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게시물 4개에 걸쳐서 방대한 양으로 정리를 하였는데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글을 정리하면서 다시 한번 점검해 보고 앞으로 다시 시도해 보면서 참고해야 할 내용들을 숙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저를 포함해 신청하시는 분들 모두 승인을 기원하고 건승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